부러진 총 (The Broken Rifle)

‘부러진 총’은 전쟁저항자인터내셔널의 뉴스레터로서 영어, 스페인어, 불어, 독어로 발행됩니다. 이번 2003년 11월, 통권 59호는 안드레아스 스펙과 정용욱(평화인권연대 활동가)에 의해 제작되었으며 최정민 씨를 비롯하여 많은 분들이 제작에 필요한 도움을 제공해 주셨습니다. 이번 호를 받아보고 싶다면 저희 전쟁저항자인터내셔널 사무실에 연락을 주시거나, 인터넷을 통해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War Resisters' International,
5 Caledonian Road,
London N1 9DX, Britain
tel +44-20-7278 4040
fax +44-20-7278 0444
concodoc@wri-irg.org
http://wri-irg.org/news/2003/br59-en.htm

징병제와 병역거부자료실(CONCODOC)

전쟁저항자인터내셔널은 병역거부운동을 지원하는 단체로서 ‘징병제와 병역거부자료실 CONCODOC(CONscription and conscientious Objection DOCumentation)'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자료실은 전 세계의 징병제도와 양심에 따른 병역거부 현황을 다룹니다. 이러한 자료실은 전 세계에서 ‘징병제와 병역거부자료실’이 유일합니다. ‘징병제와 병역거부자료실’에 등록하면 180여종에 달하는 국가별 보고서를 온라인으로 접속이 가능 합니다.
(http://wri-irg.org/co/rtba/). 또한 일부 자료는 스페인어로도 지원되고 있습니다.
‘징병제와 병역거부자료실’ 프로젝트는 전 세계 병역거부운동 그룹들로부터 전해지는 정보를 기반으로 합니다.
병역거부 수감자 지원에 동참합시다!

: 병역거부 속보(co-alerts)

아직도 많은 나라의 병역거부자들이 감옥에 가야만 하는 운명에 처해 있습니다. 한국, 이스라엘, 핀란드, 아르메니아 그리고 이 밖에도 많은 나라에서 아직도 수천명의 병역거부자들이 감옥에 수감되어 있습니다. 많은 나라에서 양심적 병역거부에 관한 법률이 도입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많은 병역거부자들이 정부나 권력 기관이 제시한 기준에 부합되지 않는다거나 다른 대체복무마저 거부한다는 이유로 수감될 상황에 처해 있습니다. 반전인터내셔널은 양심적 병역거부, 혹은 국가나 여타의 권력기구의 억압에 직면하여 수감된 병역거부자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병역거부 속보(Co-alerts)는 반전인터내셔널에서 양심적 병역거부자의 수감 사실이나 재판과 관련된 정보가 들어 오는데로 이메일을 통해 전해지는 소식으로서 이들을 위한 지지와 항의를 결집시키는 강력한 수단이 되고 있습니다. 병역거부 속보는 이메일로 받아 보거나(구독신청 http://lists.wri-irg.org/sympa/) 또는 인터넷(wri-irg.org/cgi/news.cgi) 을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반전인터내셔널에서는 전 세계의 여러 병역거부 수감자들의 정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연락처:
War Resisters' International
5 Caledonian Rd
London N1 9DX
Britain
tel +44-20-7278 4040
fax: +44-20-7278 0444
email concodoc@wri-irg.org
http://wri-irg.org/cgi/news.cgi

부러진 총 59호 2003년 11월

Programmes & Projects
Theme

Add new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