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nexion utilisateur

Interface language

Image linked to WW1 page Image linked to Countering the Militarisation of Youth website (external link) Image linked to Handbook for Nonviolent Campaigns book page
Diaspora link
Facebook link link
Twitter link
 

함께 일하기

목차로 돌아가기

1) 조직자들 중 몇몇과 모든 트레이너들은 트레이닝을 계획하기 위해 사전에 미리 제대로 만나야 한다. 상황에 따라 조직자들은 추가적인 의사결정을 위해 그룹으로 다시 돌아가 상의할 필요가 있을 지도 모른다. 트레이너들의 질문은 트레이닝을 위해 조직자들이 그룹 차원에서 무엇을 더 준비해야 하는지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

2) 트레이닝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얼마간의 시간이 필요할 지 상의하라. 하루 만에(몇 시간?)? 아님 한 주 내내? 트레이닝이 캠페인 개발 과정과 발맞춰 진행될 수 있을까? 캠페인을 기획하기 위해 시리즈로 트레이닝을 진행할 필요가 있을까? 몇몇 그룹들은 캠페인을 계획하고 준비하기 위해 한 주 휴가를 낸다. 만약 사람들이 비폭력행동을 위해 멀리 떨어진 곳에서 와야 한다면 어떻게 트레이닝을 계획할 수 있을까?

3) 트레이너들은 참가자들에 관한 정보가 필요하다. 참가자들이 이번 행동을 위해서 일시적으로 모인 사람들인지 아니면 정기적으로 만나는 사이인지. 비폭력행동에 대한 그들의 경험은 어느 정도 수준인지. 이전에 트레이닝을 받았던 경험이 있는지. 비폭력행동에 참여했던 경험이 있는지, 있다면 어떤 종류의 것이었는지.

4) 비폭력과 트레이닝에 대한 조직의 접근법에 관해 토론하라. 그것은 비폭력 가이드라인들을 가지고 있는가?

5) 캠페인 조직자들에게 행동의 구체적인 정보에 관해 트레이닝 프로그램 중 하나로 소개해줄 것을 부탁하라. 예를 들어, 행동의 구체적 시나리오, 캠페인의 배경 등. 이 소개 시간이 어느 정도인지 발표자에게 명확히 하라.

6) 어떤 종류의 유인물이 필요할지 확인하라. 만약 필요하다면 지도 및 사진들을 이용하라.

7) 누가 비품들(마커, 종이, 테입, 유인물 복사, 핸드북, 영화상영을 위한 장비, 기타 등등)을 챙기는지, 음식 혹은 다른 필요물품을 준비하는지 명확히 하라.